[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 07_ 콘텐츠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광고 디자인

haehae00 2024. 6. 20. 01:24

07_ 콘텐츠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광고 디자인  

(2) 프로모션디자인을 위한 타이틀디자인 (1)

3) 리플렉션 효과 

 

혼자 연습



4) 텍스쳐 효과 


5) 프로모션 타이틀 디자인하기 

 




(3) 프로모션디자인을 위한 타이틀디자인 (2)

1) 네온사인 효과 

 

2) 겹쳐지는 텍스트 효과 

 

3) 글리치 효과 

 

4) 3D 효과 



5) 유튜브 썸네일 디자인하기



(4) 프로모션디자인 _ KEY VISUAL 디자인 (기초)  


1) KEY VISUAL이란? & 기획안 파악하기

* 키 비주얼 :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한 화면 / 핵심 장면 / 핵심 그림
* 키 비주얼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단번에 할 수 있음
* 키비주얼 관련 광고 매체가 확장될수록 더 많은 소비자에게 인식시킬 수 있음 (아 이거 이거구나~ 광고 효과 up)

​* 기획안 파악하기
: 프로모션 목적, 목표, 대상, 혜택, 혜택 제공방법, 기간, 디바이스

​* 프로모션 디자인 key visual 제작하기 
햄버거 이미지의 해상도가 낮을 경우 필터 - 기타 - 하이패스 내 반경 조정 후 오버레이

 


2) 컨셉 설정, 무브보드 제작, 1차 스케치하기 

기획안의 예시

1. 기획안이 오면 기획안 파악하기
2.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는 건 색감과 이미지! 이미지를 어떻게 잘 배치하는지가 중요

3. 컨셉 설정: 이벤트의 성격이 잘 나타나야 하나, 브랜드의 정체성을 잃으면 안 된다. 브랜드의 무드를 항상 염두에 두기 
4. 브랜드의 무드를 가져가는 방법

: 기존의 배너 디자인들을 하나하나 잘 뜯어보기 (연출샷, 메인컬러, 고딕체, 배경의 블러처리 등)

5. 스케치하기
: 간단하게, 나만 알아볼 수 있어도 된다.  

3) 프로모션 디자인 KEY VISUAL 제작하기 (1)  &  프로모션 디자인 KEY VISUAL 제작하기 (2)

 


 

[느낀 점] 

지금 이 시간 세상에서 가장 대단한 사람들: 포토샵,일러스트 잘 다루는 사람들

[ 내일 학습 계획]    

07_ 콘텐츠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광고 디자인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