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_ 마케터 포트폴리오 작성법
(3) 마케터 포트폴리오의 정의
포트폴리오: 지원자의 기술과 아이디어가 일정 기간 동안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르 보여주는 업무 모음
지원자의 잠재력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됨
(4) 마케터를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
(5) 나는 회사가 원하는 마케터일까
(6) 직무 기술서 확인하기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을 참고하며 포트폴리오 순서도 바꾸기
18_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2) 우리 제품에 맞는 광고 컨텐츠 만들기
3) 광고 유형별 컨텐츠 구성 전략
4) 좋은 광고 컨텐츠 벤치마킹하기
5)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위한 기본 이해
경매: 동일한 타겟을 가진 브랜드들이 경쟁하는 과정
비드스코어가 결정되는 계산식
페북 시스템에서 판단하는 광고 품질을 제외하고 중요한 건 첫 번째,두 번째 요소
광고 입찰에서 가장 중요한 건 광고 예산! 예산은 우리 능력 밖의 요소이니 결국 집중해야 하는 건 Ad Action rates
즉! 페북 광고는 이전 광고의 성과가 이후 광고의 성과를 결정
따라서 작은 금액이라도 광고를 꾸준하게 집행하기
6) 광고 지표 이해하기
네이버: 키워드별로 입찰가가 다르다 가격을 높게 세팅할수록 성과가 좋다
광고에 노출되고 클릭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CPC는 내려간다
무반응일수록 CPC는 올라간다 = 콘텐츠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타깃 설정 자체를 잘못한 경우! 따라서 피드백이 필요
로아스를 보기 위해서는 픽셀이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페북 서버에 저장된 지표 / 다른 사이트로는 X
7)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세팅하기
[ 느낀점 ]
생소한 단어들, 개념들이 많다 복습 필수!
[ 내일 수강할 강의 ]
18_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 19_ 검색광고 마케팅 (0) | 2024.07.08 |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 18_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0) | 2024.07.07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 23기] 16_ 카드뉴스 + 17_ 마케터 포트폴리오 작성법 (2) | 2024.07.05 |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 23기] 14_ 구독자를 끌어 오는 뉴스레터 기획부터 실습까지 + 15_ 상세 페이지 기획 + 16_ 카드뉴스 (0) | 2024.07.03 |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 12_ 실전으로 배우는 프로모션 마케팅의 모든 것 + 13_ 콘텐츠 에디터를 위한 오가닉 콘텐츠 글쓰기 (0) | 2024.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