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 23기] 17_ 마케터 포트폴리오 작성법 + 18_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haehae00 2024. 7. 6. 22:20

17_ 마케터 포트폴리오 작성법

(3) 마케터 포트폴리오의 정의 

포트폴리오: 지원자의 기술과 아이디어가 일정 기간 동안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르 보여주는 업무 모음 
지원자의 잠재력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됨 

(4) 마케터를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 





(5) 나는 회사가 원하는 마케터일까


(6) 직무 기술서 확인하기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을 참고하며 포트폴리오 순서도 바꾸기 

 




18_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1) 페이스북 광고 기본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수많은 고객 중에서 구매할만한 고객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선별해줌
페이스북,인스타가 저비용으로 좋은 광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이유
머신러닝:학습된 데이터로 고객에게 맞춤 광고 선정하는 고도화 기술



2) 우리 제품에 맞는 광고 컨텐츠 만들기  

 

20대를 잡을지 30대를 잡을지 공략, 타겟을 명확히 하는 것!!



3) 광고 유형별 컨텐츠 구성 전략  

각 요소별 고려사항 : 텍스트


4) 좋은 광고 컨텐츠 벤치마킹하기 


5)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위한 기본 이해 

경매: 동일한 타겟을 가진 브랜드들이 경쟁하는 과정 

비드스코어가 결정되는 계산식 
페북 시스템에서 판단하는 광고 품질을 제외하고 중요한 건 첫 번째,두 번째 요소
광고 입찰에서 가장 중요한 건 광고 예산! 예산은 우리 능력 밖의 요소이니 결국 집중해야 하는 건 Ad Action rates 

즉! 페북 광고는 이전 광고의 성과가 이후 광고의 성과를 결정 
따라서 작은 금액이라도 광고를 꾸준하게 집행하기 
 

모바일 세팅
pc 세팅
pc 세팅 메뉴


6) 광고 지표 이해하기 



네이버: 키워드별로 입찰가가 다르다 가격을 높게 세팅할수록 성과가 좋다 

광고에 노출되고 클릭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CPC는 내려간다 
무반응일수록 CPC는 올라간다 = 콘텐츠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타깃 설정 자체를 잘못한 경우! 따라서 피드백이 필요

로아스를 보기 위해서는 픽셀이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페북 서버에 저장된 지표 / 다른 사이트로는 X 

LTV 계산식



7)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세팅하기 

개인 광고 관리자 사용시!! 가급적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사용 추천

 

 





[ 느낀점 ]

생소한 단어들, 개념들이 많다 복습 필수!

[ 내일 수강할 강의 ]

18_ Facebook / instagram 마케팅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