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스쿨 23기] 20_ 구글 애즈

haehae00 2024. 7. 10. 18:09

(1) Google Ads의 이해  

1) Google Ads 살펴보기 


2)Google Ads UI 실습

-실습 진행-


3) 리마케팅 목록 및 태그

* 태그 발급
: 우상단 스패너 아이콘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 잠재고객 솟, - 구글애즈 태그 밑 상세보기 클릭 - 최하단으로 내려와 태그 설정 박스 안에 직접 태그 설치 클릭 

 

 



4) 전환 액션 및 태그


전환 추적: 마치 바코드 리더기로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읽는 것과 유사 

 

 

* 구글애즈 전환 액션 설정 
구글애즈 상에서는 비즈니스에 맞는 전환 액션을 설정할 수 있음! 
우상단 도구 아이콘 클릭 - 측정 - 전환 클릭 - +버튼을 클릭해 전환액션 추가 웹사이트로 비즈니스를 한다면 전환 유형은 웹사이트로 클릭

 

 

 




5) 구글 태그 어시스턴트



6) 리마케팅을 위한 태그 실습 살펴보기

1. 태그 발급 
우상단 스패너 아이콘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 잠재고객 소스 - 구글 애즈 태그 밑 상세보기 클릭 - 최하단으로 내려와 태그 설정 박스 안 직접 태그 설치 클릭 

2. 구글애즈 태그 설정 
태그를 복사한 후 만들어 두었던 블로거의 관리자 페이지의 좌측 메뉴 테마 메뉴 클릭 - HTML 편집 클릭  

테마를 저장했다면 왼쪽 하단 블로그 보기 버튼을 통해 블로그 홈페이지로 이동 



7) 전환 태그 실습

-실습 진행-

8) 잠재고객 만들기 실습

-실습 진행-

9) 검색 광고 Overview

* 검색 광고: 고객의 구매의 단계는 인지-탐색-고려-전환 순서로 이뤄짐. 탐색의 단계는 고객이 니즈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 효과적인 광고를 접했을 때 전환될 확률이 높다는 특징! 
검색 광고는 바로 탐색 및 고려의 단계에서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광고

*검색 광고의 특징 
1. 사용자의 검색어와 키워드의 매칭이 중요 
2. 사용자가 자발적인 니즈를 가지고 검색을 할 때 노출되는 광고로 타유형의 광고 대비 높은 전환율 
3. 검색량이 곧 노출량 검색광고시장의 크기는 검색엔진의 검색량에 따라 결정됨 


>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탐색하는 고객의 여정을 함께하면서 결과적으로 사로잡는 것이 검색 광고의 핵심 포인트! 

 

 

 

 

10) 검색 광고 만들기

* 검색캠페인 시작하기 
검색캠페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캠페인 단에서 + 버튼 클릭 - 새 캠페인 만들기 

 

 

 

 

 


11) 검색 광고 운영하기 (1)

 


 

> 검색 광고 게재순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되는 입찰가, 어떻게 효율적으로 챙겨갈 수 있을까? 

 

 

 


12) 검색 광고 운영하기 (2)

 

> 품질평가점수와 관련이 깊은 광고 소재! 그렇다면 어떻게 광고 소재를 만들어야 높은 품질의 광고를 만들 수 있을까?

 

 

 

 

 

 

 

13) 검색 광고 실습

-실습 진행-

14) 디스플레이 광고 Overview

디스플레이 광고: 온라인상의 광고 지면을 통해 노출된느 배너 형태의 광고 유형,
                            실시간 입찰 방식과 사전예약방식 등이 존재 
예시) 구글 애즈 디스플레이 광고, 페이스북 이미지 광고, 네이버 타임보드 등 

 

 

 

 

 

 

 

 


15) 디스플레이 광고 만들기

 

* 디스플레이 캠페인 시작하기 
캠페인 - +버튼틀릭 - 새 캠페인 선택 - 앱 프로모션 외 모든 목표에서 디스플레이 캠페인 활용 가능 

다음으로 넘어가면 타겟팅하고자 하는 고객의 위치와 언어에 맞춰 위치 및 언어 선택! - 설정 더보기 - 광고그룹 단위의 다른 설정들 변경 

 

 



16) 디스플레이 광고의 유형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크게 이미지 광고, 반응형 광고로 두 가지 유형이 존재

 

 



17)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하기 (1)

> 따라서 초기 세팅이 중요! 

 

 

 

 



 

 

 

 

 

18) 디스플레이 광고 운영하기 (2)

 

 

 

 


 

19) 디스플레이 광고와 머신러닝

 

 

 


[ 느낀점 ]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한 내용은 앞서서 수강했던 내용이라 완전 생소하지는 않았다!! 다음 수업도 화이팅 

[ 내일 수강할 강의 ]

20_ 구글 애즈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