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 23기

[제로베이스 콘텐츠마케팅 스쿨 23기] 20_ 구글 애즈

haehae00 2024. 7. 15. 00:29

(2) Google Ads의 이해  

20) 디스플레이 광고 실습

- 실습 진행 -  

21. 유튜브 광고 Overview 

- 코로나로 인해 동영상 시청 시간이 전년 대비 20% 증가 / 10대에서 50대까지 전반적으로! 
- 이러한 미디어 행태의 변화에 따라 어느 때보다도 더욱더 중요해진 광고 유형은 동영상 광고! 
-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를 알리고 또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방법으로 동영상 광고를 활용

- 이러한 동영상 광고를 위한 플랫폼의 선두주자는 단연컨대 유튜브
> 전연령에 거쳐 90% 이상이 사용하고 있음 
> 개개인부터 방송사들까지 높은 질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는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
> 최신성이 가장 중요했던 그동안의 콘텐츠들과 다르게 유튜브는 역주행 신드롬을 일으키며, 몇년 전 영상들까지도 인기영상으로 올리며 탑스타들에게도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미디어로 인정받게 됨
 >이렇듯 유튜브가 사용자와 크리에이터가 모이는 인기있는 플랫폼이 되면서,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유튜브도 점점 다양한 광고 상품들을 가지고 광고를 하려는 광고주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발전 


- 유튜브 광고의 종류 



 



 


- 유튜브 광고 형식별 특징


- 유튜브 캠페인 입찰전략

 

22. 유튜브 캠페인 만들기

 


 






23. 유튜브 광고 운영하기 (1)

유튜브 광고의 사용 목적
: 동영상 광고의 주된 KPI는 도달 및 영상 조회를 통한 인지도 확보이지만
  유튜브 광고를 활용하면 이보다 더 나아가 고려도 증대 및 전환 유도를 위한 광고도 가능

 

 

 

 


24. 유튜브 광고 운영하기 (2)

 



>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 얻기 가능


 



25. 유튜브 광고 실습

-실습 진행-

26. APP 캠페인 Overview

모바일 웹 마케팅의 원리 : 광고 클릭 - 모바일 웹사이트로 이동 
모바일 앱 마케팅의 원리 : 광고 클릭 - 구글플레이 or 앱스토어로 이동 후 설치 - 앱 실행 
> 웹 마케팅의 관점에서는 자사 웹사이트 밖으로 이탈한 것이기 때문에 트래킹 X

 

그렇다면 앱 캠페인은 무엇일까
> 2017년 말을 기점으로 UAC로 하나로 통합되어 앱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됨 
   2019년 명칭을 앱 캠페인으로 리브랜딩

 

 

 

새 캠페인 만들기 - 앱프로모션 - 앱을 선택 - 앱캠페인은 앱설치와 앱 참여, 앱을 사전예약하는 사전 등록의 목표로 운영 가능 캠페인의 하위유형에서 목표를 선택하고 대상이 되는 앱을 설정

   

 

 


27. 쇼핑 캠페인 Overview Google Ads 살펴보기
 

구글이 가장 최근에 런칭한 새로운 광고 유형은 쇼핑 광고! 
쇼핑몰을 운영하는 광고주가 가장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상품

 

 

 

 

 

* 구글 쇼핑 캠페인 만들기 
판매 - 쇼핑 - 구글 판매자 센터를 연결하고 제품을 판매할 국가를 선택 / 스마트 쇼핑 캠페인과 표준 쇼핑 캠페인 중 선택 - 전환 목표를 캠페인 혹은 계정 수준의 목표로 선택이 가능하며, 신규 고객  획득만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으로도 세팅 가능 -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선택한 경우 전환 가치 극대화가 기본 옵션이며, 타겟 ROAS를 설정하는 기능도 있어서 타겟 ROAS 기준에서 관리가 가능 - 광고에 활용한 제품 그룹을 선택할 수 있으나, 제품 수가 많지 않은 쇼핑몰의 경우에는 별도의 카테고리 없이 모든 제품을 한 캠페인으로 운영하는 것이 권장됨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